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반전 스릴러 영화 아이덴티티 줄거리 및 리뷰

by N잡스 2022. 10. 3.

출처 : https://subtitlesjam.com/subtitle-identity-2003/

아이덴티티 줄거리

아이덴티티 줄거리에 대해 이야기 하기 전에 이 글은 결말이 포함되어 영화를 보는데 방해가 될 수 있다. 특히 영화 아이덴티티는 반전이 있는 영화이기 때문에 글을 보기 전에 영화를 먼저 보시길 추천한다. 폭풍우가 몰아치는 외진 도시에서 영화는 시작한다. 3인 가족 남편 조지와 아내 앨리스, 그들의 아들 티모시는 타이어 펑크로 인해 갓 길에 차를 세워두고 타이어를 고치려 하는데 이 때 아내 앨리스가 차에 치이게 된다. 그녀를 친 차에 타고 있던 사람들은 여배우 수잔과 그녀의 운전사 에드이다. 에드는 빠르게 차에서 내려 앨리스와 족들을 데리고 응급처치를 위해 외딴 모텔로 비를 피해 들어간다. 이 곳으로 이들 이외에 5인이 모여들게 된다. 3인 가족인 조지, 앨리스, 티모시와 여배우인 수잔과 그녀의 운전사 에드, 교도관 로즈와 호송 중인 살인범 로버트, 매춘부 페리스와 라스베거스에서 혼인을 올린 신혼 부부 루와 지니까지 이렇게 총 10명의 사람들과 이 모텔의 주인장인 래리가 모텔에 고립되게 된다. 문제는 전화선도 끊겨 꼼짝 없이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다. 결국 각자 방을 배정 받고 날씨가 나아지길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서 긴장감을 더 고조시키는 살인 사건이 발생하게 된다. 바로 여배우인 캐롤라인의 머리와 10호실 키가 세탁기 속에서 발견된 것이다. 처음에 모텔 안에 모든 사람들은 범인으로 죄수자 로버트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이미 로버트는 도주를 해버린 상황이였다. 문제는 이런 상황에서 또 한 번의 살인 사건이 일어나게 점점 사건은 미궁으로 빠지게 되고 하나 둘 살해당하게 된다. 사건 현장에서 발견된 단 하나의 단서는 방 번호가 적힌 열쇠뿐이다. 그리고 사람들은 극도의 공포 속에 빠져들고 서로를 의심하게 된다. 한편 한 법정의 장면이 나오는데 심리학자인 닥터 말릭은 정신병자 연쇄 살인범 말콤 리버스의 범죄에 대해 의학적인 증언을 하게 된다. 사건의 범인은 누구일까? 그리고 과연 범인은 잡힐까? 결말이 궁금하다면 영화를 통해 결말을 보시길 추천한다.

결말, 반전 요소 포함

이제부터 나오는 줄거리는 결말을 포함하고 있다. 래리의 몸속에서 첫 번째 피살자인 캐롤라인의 지갑이 발견되게 되고 진짜 모텔 주인의 시체가 냉동고 속에서 발견된다. 점점 용의자는 모텔의 주인장 래리로 좁혀지게 된다. 래리는 결백하면서 아니라고 하지만 의심이 깊어진 상황에서 도주를 시도하게 된다. 그런 상황에서 조지를 치면서 결국 조지도 사망한다. 혼란한 상황 속에서 에드는 페리스와 지니에게 어린 아이인 티모시를 데리고 도망치라고 한다. 하지만 도주하던 차량도 결국 폭발하게 된다. 그런데 충격적인 상황은 폭발한 곳에서 지니와 티모시의 시체는 발견되지 않은 것이다. 이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시체도 사라져 있었다. 이 때 살아있는 사람들은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된다. 바로 생일이 같은 것이다. 그리고 그때 에드는 환청이 들려오고 정신을 차리자 그의 앞에 판사와 변호사가 앉아있다. 사실 모든 사람들은 말콤 속의 또 다른 자아였던 것이다. 모텔 속 인물들은 다 가상 속의 인물이였던 것이다. 심리학자 말릭 박사는 에드에게 모든 것을 설명해주고 19시간 안에 살인마를 없애지 못하면 결국 말콤은 죽을 것이라고 말한다. 이 말을 들은 에드는 다시 모텔 장면으로 넘어가고 살인마를 잡기 위해 넘어간다. 그리고 결국 페리스 자아만 남기고 모든 자아를 없애게 된다. 그리고 다시 법정 장면으로 넘어온다. 판사는 페리스 자아만 남은 것을 확인된 후 말콤을 풀어주기로 결정한다. 그 후 페리스는 매춘부 일을 그만두고 농사를 지으며 살아가는 것이 꿈이였기 때문에 농장에서 농사를 짓는 장면이 나온다. 그런데 페리스가 땅을 파는 순간 1호실 방키가 나오게 된다. 또 다른 반전은 바로 말콤의 살인마 자아는 조지와 앨리스의 아들 티모시였던 것이다. 결국 페리스는 티모시에게 살해 당하게 되면서 영화는 마무리 된다.

감상 후기

영화를 보는 내내 긴장감을 늦출 수 없는 영화였다. 초반에 전형적인 스릴러 범죄물 영화와 비슷하여 진부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그럼에도 내용이 지루하지 않고 몰입감이 있었다. 그리고 반전이 한 번에서 끝나는게 아니고 또 다른 반전이 있어 반전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은 충분히 만족하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꽤 오래 전 개봉한 영화이지만 나에게 있어서 아이덴티티는 반전 영화 중 아직까지 가장 큰 충격을 선사한 영화이다. 혹시 아직 보지 못한 분들은 꼭 한 번 보기를 추천한다.

댓글